기사 메일전송
전남교육청, 대입지원관이 찾아가는 ‘꿈대로 이동상담’ 운영 - 섬 지역 포함 21개교 대상, 전형별 지원전략 ‧ 입시결과 분석 등
  • 기사등록 2024-05-14 15:44: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서성열 기자]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가 오는 7월 24일까지 ‘2024 꿈대로 이동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13일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5개 권역별(목포, 순천, 나주, 여수, 광양) 진로진학상담센터 방문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대입지원관이 희망학교에 방문해 일대일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강진고등학교 등 총 21개교가 참가 신청했으며 도서 지역 4개교(노화고, 완도금일고, 조도고, 하의고)도 포함됐다. 


참가학생의 희망 대학과 모집 단위를 바탕으로 △ 2025학년도 대입 대비를 위한 수시・정시모집 특징 △ 입시 결과 분석 △ 전형 별 지원전략 등 수요자 맞춤형 상담으로 이뤄진다.


 특히 도서 지역 학생들이 입시 시기별로 필요한 대입 정보와 지원전략을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평소 진로진학상담센터 방문이 어려웠던 학생들이 이번 꿈대로 이동 상담을 통해 각자의 상황에 맞는 대입 정보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전반기 ‘꿈대로 이동상담’에 이어 후반기에는 ‘꿈대로 이동 모의 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면접 평가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5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