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도서관, 다문화 인식개선 「까만 아기양」마술 공연 성료
  • 기사등록 2024-05-23 18:09: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교육청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에서는 지난 5월 23일 “마술사가 들려주는 다문화 책 이야기「까만 아기양」”마술 공연을 운영하여 관내 어린이 230여명이 관람했다.

 

보성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4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내 학생들을 위한 다문화 인식개선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5-6월에는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마술과 샌드아트 공연을 운영하고, 8월 방학 중에는 관내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그림책 독후 활동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이 다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마술사가 복화술로 「까만 아기양」을 읽어주며 다양한 마술을 선보였다. 마술사는 까만 아기양 덕에 다른 양 친구들이 함께 구조될 수 있었음을 이야기하며, 다름은 나쁜 것이 아니고 특별한 개성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공연을 관람한 유치원 관계자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복화술과 마술 공연을 통해 아이들과 선생님 모두 웃고 즐겼다. 까만 양은 없다고 말하던 아이들이 공연이 끝날 때쯤엔 ‘나도 까만 양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어 항상 고맙고, 다음 공연도 꼭 참석하고 싶다.”고 전했다.

 

오는 6월 15일(토)에는 다문화의 이해와 존중을 다룬 「너는 어떤 씨앗이니?」동화를 샌드아트 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신청은 보성도서관 누리집(http://bslib.jne.go.kr) 에서 6월 5일(수)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61-852-3893)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60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