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담보·무이자 수시지원 기술개발자금 활용 중소기업 모집
  • 기사등록 2010-05-30 17:17:53
기사수정
연 1~2회 정시 모집방식에서 중소기업 기술개발 시점에 맞춰 수시 지원하는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찾는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금년부터 중소기업 연구개발(R&D) 투자 시기에 맞게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수시 접수·지원 시스템을 시범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다.

시범 사업에는 해외바이어가 요청한 신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해외수요처 연계 기술개발사업’과 기술개발에 성공한 중소기업의 신제품 출시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제품화 개발사업’이 있다.

많은 기업들이 금년도 기술개발지원이 끝났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수시로 매달 접수하는 두 사업은 다음 달에도 신청을 받는다.

‘해외수요처 연계 기술개발사업’은 참여할 중소기업을‘10. 6.1(화)∼6.30(수)까지, ’중소기업 제품화개발사업‘은 참여할 중소기업을 ‘10. 6.1(화)∼6.10(목)까지 모집하며,

* 해외수요처 연계 기술개발사업 시행계획 공고(’10.1.18, 중기청 홈페이지)
* 2010년도 중소기업 제품화개발사업 시행계획 공고(’10.2.1, 중기청 홈페이지)

중소기업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중소기업기술개발 종합관리 시스템(http://www.smtech.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해외수요처 연계 기술개발사업’은 외국정부, 외국기업, 해외 현지법인 등 해외수요처(바이어)로 부터 신제품 기술개발을 요청받은 중소기업의 시제품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선정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총 개발비의 50%범위 내에서 최고 1.5억원까지 시제품개발 자금이 무담보·무이자의 출연방식으로 지원되며, 제품개발에 성공하면 개발을 의뢰한 해외수요처에서 직접 구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출을 확대할 수 있다.

또한, ‘중소기업 제품화 개발사업’은 중소기업이 개발한 신기술의 실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제품화 과정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

이 사업에 선정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총 개발비의 50%범위 내에서 최고 5억원까지 제품화 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담보와 이자없이 출연방식으로 지원하며, 목형·금형·사출, 생산공정 설계, 성능·실험 개선, 전문가 활용, 디자인 등의 제품화 과정에 소요되는 자금으로 쓸 수 있다.

중기청은 두 사업의 참여수요가 증가하고, 관심이 많아 짐에 따라 자금 조기 소진 가능성이 있어 신청을 준비하는 기업은 서둘러 접수해야 한다고 밝혔으며, 내년부터 다른 사업에도 수시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타 세부내용은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http://www.smtech.go.kr) 또는 중소기업청 홈페이지의 공고문 참조

궁금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기술개발과(042-481-4444/7) 또는 대.중소기업협력재단(02-368-8744/47)으로 문의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8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