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삼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우리 인삼 대중화를 위한‘수요 인삼탐방 프로그램’운영
  • 기사등록 2010-06-03 12:47:29
기사수정
소비자들에게 멀게만 느껴졌던 인삼을 직접 현장에서 접하고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인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인삼 연구개발 성과를 알리기 위해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인삼특작부(충북 음성)에서 매월 2회(매월 2주, 4주 수요일) ‘수요 인삼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삼탐방 프로그램은 인삼을 연구하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인삼산업 및 연구현황에 대해 설명 듣고 이와 관련된 실험실, 온실, 그리고 인삼밭 등을 견학하는 순서로 이뤄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삼에 대한 지식이 없는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인삼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하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행사로 지난해 참가자들의 호응이 좋아 올해에는 직접 인삼을 포트에 옮겨 심어서 참가자들이 가져가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더 추가해 실시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인삼특작부 박철웅 부장은 “일반인 누구나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과정 운영으로 소비자들 마음에 우리 인삼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또한 우리 인삼의 대중화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82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