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 어민들 장흥 노력도-제주 성산포간 쾌속선 운항 반대
  • 기사등록 2010-06-08 11:23:29
기사수정
전남 완도의 금일,신지,약산 어민들이 여수지방해양항만청에서 조건부 허가한 장흥 노력도-제주 성산포간 2,300톤급 쾌속선 운항 허가를 취소하라며 반대 운동에 돌입 했다.

이 지역 어민들은 7일 약산면사무소에서 어민대표와 완도군번영회 등 기관단체를 중심으로 쾌속선 운항반대 공동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여수지방해양항만청에서 조건부 허가한 운항 허가를 취소해 줄 것을 국민권익위원회와 국토해양부에 건의키로 했다.

또한, 오는 9일 허가청인 여수지방해양항만청을 항의 방문하고 어촌계별로 반대운동을 전개할 것을 결의했다.

이날 참석한 어민들에 따르면 쾌속선이 운항하고자하는 금당,금일,약산,생일,신지 해역에는 미역, 전복, 다시마 등 양식시설물 밀집되어 있고, 어선어업 및 낚시어업의 주 조업구역으로 쾌속선이 고속으로 지날 경우 너울성 파도로 양식장 파손 및 소형 채취선 침몰 등 피해가 우려되는데도 여수 해양항만청에서는 정밀 타당성조사는 물론 완도군과 어촌계 등의 의견수렴 과정 없이 일방적으로 운항허가를 내줬다고 주장했다.

한편,(주) 장흥 해운은 지난 3월16일 조건부 면허를 받아 장흥 노력도와 제주 성산포 항로에 정기 쾌속선을 투입해 다음달 2일부터 1일 1-2회 운항할 계획이다.

쾌속선은 총톤수 2,357톤, 길이71m, 폭19m로 여객590명과 승용차80대, 트럭10대 등을 싣고 최고속도 35노트(시속 64.8㎞)로 운항할 수 있는 대형 선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8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