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도시소비자와 함께하는 농업 큰 호응 - 함께하는 푸른농촌 만들기 가시적 성과 기대
  • 기사등록 2010-06-08 11:45:26
기사수정
1사1촌 주말농장, 아파트베란다 웰빙채소가꾸기 등 2억 5천만원 투입

 
광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더불어 잘사는 행복한 도시 광양을 만드는데 도시소비자 농업이 미래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 예측하고 우리지역에 알맞은 특색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 추진하여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10년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으로 선정 사업비 2억 5천만원을 확보하여 크고작은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도시민, 기업체와 함께하는 1사 1촌 주말농장 운영, 녹색성장 일환으로 옥상팜가든 만들기, 도시소비자 초청 농촌 테마체험, 도시 아파트베란다 웰빙채소 가꾸기로 신선채소 자급 및 정서함양, 도시민을 위한 멘탈클리닉, 차세대 어린이 대상으로 맞춤형 체험농장, 소비자와 함께하는 농장파티 등이 있다.

도시민에게는 농심함양, 우리농산물애용 등 농업알리기확산, 농업인에게는 깨끗한 농촌만들기,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 안전농산물생산 등 상호교류촉진으로 상생하는 관계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김병호 기술보급과장)는 “금년에 추진한 각종사업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성과가 있는사업은 확대하는 한편 도시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광양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는 전환점이 되도록 사업추진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85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