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아시아문화전당,『두드림에서 오는 상상』展 - 미디어와의 즐거운 만남을 제시하는 새로운 개념의 체험 전시
  • 기사등록 2010-06-17 18:17:04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하 추진단)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운영체계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광주 지역 초등학교 교실에 어린이 전시콘텐츠를 시범 제작한 “두드림에서 오는 상상”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어린이문화원 전시콘텐츠 발굴을 목적으로 2006년부터 2008년까지 연구개발한 20개의 기획개발안 중 대표성과 사업 여건 등을 고려하여 1개안을 선정하고 시범 제작하여 선보이는 것이다.

본 전시회는 개관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점검하고 전시운영 노하우를 축적하는 한편, 어린이문화원 콘텐츠에 대한 대중적 이해 확산을 위한 첫 단계라는데 큰 의의를 가지고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5개원 중의 하나인 어린이문화원은 아이들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콘텐츠의 활발한 창작과 전시활동이 선순환하며 발전하는 문화공간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의 감성과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문화발전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어린이문화원 전시콘텐츠는 전시물의 단순 나열이 아니라, 전시공간과 공간, 공간과 전시물이 하나의 시나리오를 토대로 유기적으로 연계되며 어린이들과 상호 교감하는 스토리텔링형 체험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전시는 음악을 중심으로 미술, 놀이, 인터랙티브 미디어(interactive media, 이용자와의 상호작용 및 교감을 중시하는 디지털 미디어 방식)를 결합한 공감각적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음악적 감성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와 연계하여 전시 콘텐츠의 주제와 내용을 심화․보완한 ‘어린이 소리 창작교실’, 문화예술교육 교사들을 위한 공연연주 체험 워크숍 ‘톡톡 콘서트(TOC-TOC CONCERT)’ 및 ‘찾아가는 어린이 소리 창작교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6월 22일 오후 3시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9월 12일까지 1일 2회(방학 중 3회) 도슨트와 함께 하는 전시 체험이 진행되며, 관심 있는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사전 예약을 하면 관람할 수가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90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