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병호 함평군수, 잘사는 함평의 틀 기필코 완성할 것
  • 기사등록 2010-07-05 12:02:37
기사수정
 
“앞으로 4년 동안의 노력이 인생의 가장 큰 보람이 되고 함평의 영광이 될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풍요로운 함평, 행복한 군민의 꿈을 실현시켜 나가기 위해 모든 역량과 열정을 바치겠습니다.”

재선 끝에 지난 1일 민선 5기 함평군 수장으로 첫 발걸음을 내딛은 안병호 함평군수는 “선거 때의 그 정성 그 각오 그대로 늘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이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의 깊은 뜻을 거듭 되새기며 군수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해 나가겠다.”고 취임에 따른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이를 위해 안 군수는 “군민의 신뢰받는 행정을 바탕으로 지역경제를 살려내 군민이 행복한 풍요로운 함평을 만들어 내자.”는 의지를 담아 ‘풍요로운 함평, 행복한 군민’을 군정구호로 정하고 이를 뒷받침할 4대 실천과제로 공평한 투명행정, 따스한 서민복지, 넉넉한 지역경제, 생생한 체험관광을 제시했다.

안 군수는 “그동안 함평은 양적, 질적으로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뤄왔고 특히 나비축제를 통해 함평만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시키며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자치단체로 주목을 받고 있지만 인구 감소, 재정여건 열악, 침체된 지역경제 등 많은 걸림돌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면서 “특히 나비축제의 성공을 군민들의 직접적인 소득으로 연결시켜 나가기 위해 한우와 낙지, 숭어 등 함평 특산물과 연계시키는 한편 함평천지 한우를 전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재도약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분열과 갈등이 없는 통합 함평’을 강조하면서 “편 가르기와 분열을 일으키는 행정을 불식시키고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투명하고 원칙적인 행정으로 하나 되는 화합의 함평을 만들어가겠다.”고 역설했다.

그는 또 “대다수 군민의 생활기반인 농업이 살아나야 함평경제가 살고 군민이 행복해질 수 있다.”며 “농․수․축산물 통합 브랜드 개발 육성, 지역 청정이미지와 농․수․축산물을 연계한 웰빙 프로그램 운영, 1읍면 1대표 농산물 연구, 농업기술 지원프로그램 강화 등을 통해 농업발전과 농촌 회생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특히 안 군수는 “모든 군민이 생각하는 가장 시급한 함평의 현안은 바로 지역경제 살리기이며, 풍요로운 함평, 행복한 군민의 꿈도 경제 활성화가 바탕이다.”며 “함평의 관광자원을 이용해 관광단지를 개발, 이를 지역상권 활성화로 이어나가고 녹색그린 산업단지 유치, 농공단지 활성화 등을 통해 함평경제를 살려내겠다.”고 말했다.

복지 분야에 대해 안 군수는 “타 지역에 비해 고령화 속도가 가장 빨리 진행되고 있는 지역 실점을 감안 단순한 노인복지가 아닌 노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농촌복지 실현의 모델을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재정립될 수 있도록 세심한 정책을 펼쳐나가고 자립 기반 조성에 주력하는 한편 다문화 가정에 대한 다양한 지원시책도 마련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공무원들에게 “새로운 출발의 시점에서 군민의 진정한 공복으로서의 공직자의 자세와 각오를 점검할 것”을 요구하면서 “군민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비롯된 과오는 최대한 책임지고 보호할 것이지만 비리와 부정, 군민 위에 군림하는 행위는 용서받을 수 없을 것이다.”며 변화와 혁신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안 군수는 “함평 군민은 16강의 꿈을 실현한 월드컵의 붉은 함성보다도 더 뜨겁고 강한 굳은 의지와 각오로 뭉쳐있다.”며 “온 국민이 열두번째 태극전사가 되어 한국 축구의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간 것처럼 위대한 함평군민의 응원을 등에 업고 잘 사는 함평의 틀을 기필코 완성해 내겠다.”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97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