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웰빙관광지 월출산 氣찬랜드 개장
  • 기사등록 2010-07-12 13:11:56
기사수정
 
영암 월출산 氣찬랜드는 천황봉에서 발원하는 계곡으로써 맥반석에서 흘러나오는 자연수를 이용한 5개의 자연형 풀장과 월출산의 氣를 체험할 수 있는 월출산 웰빙氣찬묏길, 산림욕장, 氣건강센터 등 문화와 레저가 어우러진 휴양지로 지난해 50만명의 인파가 다녀간 여름휴양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금년도에는 15일 개장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氣찬랜드에 들어서면?달이 뜬다! 달이 뜬다!?하춘화 노래비가 정감있게 우리를 반긴다. 좌측 가야금동산의 산조루에 오르면 시원한 계곡바람과 함께 氣찬랜드의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청정자연형 풀장과 영암출신 바둑황제 조훈현국수의 기보를 배치한 국수풀장 및 용이 타고 내렸다는 용추계곡위에 설치된 도백교의 위엄에 탄성이 절로 나온다.

잠시 숨을 고르고 걷다 보면 가야금산조 창시자 악성 김창조선생이 가야금을 연주하고 산조를 창작했다는 깨금바위와 높이 40m, 폭 5m의 제법 장엄한 용추폭포가 위용을 들어낸다.

뿐만 아니라 탑동소공원에서 용추폭포간 5.5km구간은 피톤치즈로 가득찬 건강도로로써 스트레스에 찌들린 현대인들이 삼림욕과 음이온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월출산 氣찬묏길에서 잃어버린 氣를 충전하고 피로도 말끔하게 씻을 수 있다.

또한 찾아오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조성하고 있는 주차장은 인근 공사장에서 채석한 자연석으로 경계석을 치장하여 일반 주차장과는 색다른 예술품 그 자체가 될 듯 하다.

개장식과 함께 오후 7시 30분부터 세계 3대 스포츠의 하나로 손꼽히는 2010 F1코리아 그랑프리의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氣찬랜드의 개장을 축하하는 ?MBC가요베스트?공개녹화가 빼어난 월출산을 배경으로 氣찬랜드 특설무대 에서 진행된다. 현철, 송대관, 김혜연, 배일호, 한혜진 등 20여명의 국내 최정상급 트롯가수들이 펼치는 공연을 통해 氣찬랜드를 찾는 관광객에게 한여름의 무더위를 잊고 생기를 회복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개장기간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에는?월출산 기찬랜드 토요콘서트?가 개최되어 물놀이와 함께 한여름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월출산 氣찬랜드는 천혜의 자연과 이를 잘 활용한 국내 유일의 관광휴양지로 급부상하여 웰빙관광을 선도하는 새로운 모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2010 F1코리아 그랑프리가 열리는 영암군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려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01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