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옥답CEO’ 활용 농식품 안전·품질관리 정보 제공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0-08-10 22:20:22
기사수정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하영효, 이하 ‘품관원’)은 8월 10일(화) 경기 안양시 소재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사장 전순은, 이하 ‘정보센터’)에서 품관원과 정보센터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업무협약은 농식품 안전·품질관리 업무추진에 관한 상호 정보교류를 통하여 소비자와 농업인에게 ‘Okdab CEO’(www.okdabceo.com)를 통한 맞춤형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품관원에서는 농산물 안전성조사, 친환경·GAP인증, 원산지표시 관리, 우수식품인증 관리, 농산물검사 등 주요 업무 추진에 따른 각종 정보를 농식품 안전·품질 온라인 지식정보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자료로 제공하게 된다.

정보센터는 품관원이 제공한 농식품 안전·품질관리 정보를 활용하여 농업인과 소비자에게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품관원 관계자는 “금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이 세부적인 사항을 협의하여 나갈 예정이며, 농산물 안전성조사, 원산지표시 등 국민의 관심도가 높은 업무부터 ‘Okdab CEO’ 콘텐츠 제작을 우선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영효 원장은 “정보센터의 잘 갖추어진 온라인 지식정보 서비스 기반을 활용하여 농업인과 소비자에게 맞춤형 정보 제공은 물론 농업인과 농식품 리더들의 창의적 경영을 지원하는 콘텐츠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여하는 실무협의회 개최 등 지속적인 협조를 통해 농식품 안전·품질관리에 대한 온라인 지식정보 제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농림수산정보센터의 새로운 브랜드로써 삼성경제연구소(SERI)가 기업 최고경영자(CEO) 등 각계 여론주도층들에게 제공하는 고급 온라인 지식정보 서비스인 ‘세리CEO’를 벤치마킹해 만든 농업분야의 온라인 지식정보 서비스이며, 농식품의 생산, 유통, 판매 경영자를 위한 경영, 경제 정보는 물론 문화, 리더십, 창의력, 철학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12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