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역도 전지훈련지 인증
  • 기사등록 2010-08-21 15:25: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재천]서울체육고등학교 역도부와 광주체육고등학교 역도부 선수 20여명이 지난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신축한 완도중학교 역도관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하였다.

그동안 완도 역도는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선수를 배출하여 전국에 완도를 알리는 효자종목으로 명성을 지켜오고 있으며, 지난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대전광역시에서 개최된 제39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한 남자부 62㎏급에서 금메달 1, 은메달 2개를 획득하였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기술전수를 위하여 그동안 전국의 많은 역도부들이 완도에서 전지훈련을 하였으며, 특히 지난 7월 준공된 완도중학교 역도관은 최신식 시설을 갖추어 전국을 재패한 완도 역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

완도중학교 역도관은 그동안 어려운 환경에서도 묵묵히 훈련에 매진한 선수들을 위하여 완도군(군수 김종식)에서 2억원을 지원하고 도교육청과 완도교육청에서 2억 5천만원 등 총 사업비 4억5천만원을 투입하여 신축하게하여 전국최고의 역도 전지훈련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전지훈련을 위해 완도를 방문한 서울체육고등학교 이용환 감독은 “ 맑은 공기와 청정바다에서 생산된 각종 해산물이 다양한 완도는 운동선수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전지훈련 장소이며, 이번에 개관한 역도관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최신식 시설로 이런 좋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는 완도선수들이 부럽다.면서 동계훈련도 완도에서 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완도중학교 이영래 감독은 역도관 신축으로 전지훈련팀들이 줄지어 문의를 하고 있으며, 이미 내년에 참가할 동계 전지훈련팀들의 예약이 완료되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1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