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남진 장흥 전국마라톤 대회 개최 - 2. 16일까지 인터텟, 우편, FAX 등을 통해 신청 접수
수려한 풍광의 장흥댐…
  • 기사등록 2008-02-12 06:19:00
기사수정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봄이 찾아오는 대한민국의 정남쪽 바닷가 정남진 장흥에서 오는 3월 9일 『제3회 정남진 장흥 전국 마라톤 대회』가 열린다.

장흥군이 주최하고 장흥군 체육회, 장흥군 생활체육협의회, 장흥군 육상연합회, 정남진마라톤 동우회가 주관하는 이번 마라톤 대회는 풀코스, 하프, 단축(10Km), 건강(5Km)의 공인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장흥읍 탐진강변 체육공원에서 출발하여 아름다운 탐진강변의 물줄기와 풍광이 수려하고 아름다운 장흥댐을 끼고 달리게 되는 이번 코스는 달림이들에게 쾌적한 여건 속에서 최상의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웰빙코스’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오는 2월 16일까지 정남진 장흥 마라톤대회 홈페이지(http://www.jeongnam jinrun.net/)나 우편, FAX를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며 종목별로 남․여 각 1위에서 30위까지 상금과 상장, 푸짐한 장흥 특산품 등이 주어지며 풀코스, 하프코스, 단축코스 참가자전원에게는 마라톤 배낭과 귀마개 세트, 건강코스 참가자에게는 마라톤전용 티셔츠를 기념품으로 제공하고 또한 홈페이지에서 200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장흥특산품을 제공하는 등 푸짐함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정남진 장흥에서는 매주 토요일이면 토요시장이 열리기 때문에 경기 전날 가족과 함께 장흥에 방문하여 신명나는 공연과, 싱싱한 먹거리, 체험거리 등을 경험하면서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어 기쁨을 배가하게 될 것이다.

또한 회진면에서 할미꽃 자생군락지의 효행체험과 더불어 서편제의 울림으로 비상하는 임권택 감독의 100번째 야심작 천년학 세트장을 들러보고, 고향의 맛이 담긴 부침게와 봄나물의 상큼함을 느끼면서 용산면의 동백꽃길속을 거닐며 상선약수마을의 전통테마와 함께 대통밥 속에 숨겨진 자연을 찾아보는 봄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장흥군청 관계자는 “코스가 완만하고 풍광이 좋아 지난해에 동호인들에게 대단히 좋은 반응을 보였다.”면서 “올해는 전코스 공인까지 신청해놓은 상태여서 달림이들은 기록 향상에 도전해 볼만 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