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7회 순천문학상 시상식
  • 기사등록 2010-09-25 21:23: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조병규]순천문학동우회 (회장 장윤호)에서는 창립 26주년을 맞이하여, 제7회 순천문학상 수상자로 소설가 서정인 선생을 선정하고 오는 9월 30일(목) 저녁 6시, 순천시 가곡동 동부웨딩컨벤션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순천문학상>은 전남 동부권에서 전문작가에게 수여하는 유일한 문학상이다.

그동안 지역문학의 발전과 문화창달에 이바지해 온 순천문학상 시상식은 순천시가 후원하고 순천문학동우회에서 주관하여 추진하고 있다.

순천문학상은 순천출신의 문학인이나 순천을 중심으로 해서 작품 활동을 해온 작가를 선정 시상함으로써 지역문학의 토대를 굳건히 하고 문학인의 긍지를 드높이기 위해 2004년 순천문학 동우회 회원들이 자체 기금 모금으로 제1회 순천문학상을 제정 시상하였고 제2회 부터는 순천시의 일부 후원을 받아 순천문학상 시상식을 갖고 있다.

<달궁>작가로 잘 알려져 있는 서정인 선생은 순천 출생으로 초·중·고를 순천에서 다녔고, 서울대를 졸업하고 전북대에서 오랫동안 교수로 재직했다.

순천 문학상 시상식은 수상자와 함께하는 포럼, 성악공연, 시낭송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함께 열린다. 문학에 관심있는 시민들 누구나 참석하여, 행복한 시간을 공유할 수 있다.

( 수상작가)
제1회 서정춘 시인
제2회 허형만 시인
제3회 김승옥 소설가
제4회 정조 희곡작가
제5회 조정래 소설가
제6회 김수자 수필가
제7회 서정인 소설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2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