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1개국 해외바이어, 벤처국방마트 참가
  • 기사등록 2010-09-30 19:45:42
기사수정
국산 방산물자에 관심 있는 해외 21개국 방산업체 및 군 관계자가 참가하는 ‘벤처국방마트’ 전시회가 10월 1일부터 4일간 국군 3군 본부가 있는 대전 계룡대에서 열린다. 대전시와 육군본부가 주최하고 KOTRA와 대전컨벤션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방산업체 155개사가 참가한다.

전시되는 품목은 개인장비, 화생방, IT(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등), 민군겸용 기술이전·응용분야 및 무기·비무기체계류 일체 등이다.

이번에 행사장을 찾을 해외바이어는 21개국 54개사로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많은 27개사이며, 중남미(12개사), 구주 및 북미(11개사), 중동(4개사)의 순으로 참가한다.

이들의 주요 관심품목은 군복, 전투화 등 개인장비에서부터 GPS, 레이더 같은 정찰관측 장비, 보안 및 대테러 장비 등 기술력을 요하는 분야까지 다양하다.

또한 바이어 중에는 인도 비무기체계 구매를 총괄하는 인도 조달청 부청장을 비롯하여 싱가포르 방산물자 물류기업인 CWT사 관계자와 카자흐스탄 국영기업 부사장 등이 포함되어 있다.

1일 오후에는 대전 유성호텔에서 54개사 바이어 전원이 참가하는 수출상담회도 열린다. 50여개사의 국내기업이 참가하여 100여건의 상담이 진행될 예정으로 KOTRA는 약 1억불의 수출 상담을 예상하고 있다.

한편, 1일 개막식에는 염홍철 대전시장, 황의돈 육군참모총장, 조환익 KOTRA 사장 등이 참석한다. 조환익 KOTRA사장은 10월 1일 축사를 통해 ‘벤처 국방마트를 중소 방산업체의 새로운 수출을 열어가기 위한 전시회로 자리매김토록 지원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이 전시회는 2000년 최초 개최되었고 올해로 11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전시회 예상 참관객은 1만8천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30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