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노사문화 확립, 노.사.민.정 상생협력 선언
  • 기사등록 2010-10-11 16:06: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목포지역 노사민정 대표 등 200여명이 10. 9일 목포고용센터에서 경제위기 극복과 노사문화 확립을 위한 노.사.민.정 상생협력을 선언했다.

선언문의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근로자는 대화와 협력을 통해 노사문제를 해결하고 임금인상을 자제하며, 근무문화 혁신 및 생산성 향상과 일자리 나누기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또 사용자는 선진노사문화 확산을 위해 투명한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근로자 복지증진과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열과 성을 다하여 작업장 혁신을 실천하기로 했다.

아울러 시민 모두는 선진노사문화 확산 운동과 경제위기 극복 실천 운동을 전개하고 고통분담을 통한 고용안정 및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목포시는 이 선언문에서 경제위기 극복과 신 노사문화 확립을 위해 노사민정은 각자의 분야를 대표하여 자발적인 협력과 양보를 통해 고통을 분담하는 한편 경제살리기에 공동으로 노력하며 기업과 근로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긴밀히 협조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종득 목포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일터를 지키고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노고가 많은 노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기업하기 좋은도시’, ‘투자하고 싶은 도시’, ‘근로자와 사용자가 모두 살고 싶은 도시‘ 목포를 만들어 가는데 노사민정이 힘을 모아가야 한다”고 당부했으며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노사민정 상생협력 선언으로 한층 더 성숙된 노사문화가 정착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34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