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대나무축제, ‘참살이 선정 가볼만한 축제 20선’ 1위
  • 기사등록 2010-11-15 16:26: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국에서 유일하게 대나무를 소재로 개최되는 ‘담양 대나무 축제’가 축제전문매거진 참살이가 선정하는 ‘가볼만한 축제 20선’에서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담양군은 지난 12일 한국관광공사 TIC센터에서 축제전문매거진 참살이가 개최한 ‘제2회 참살이 선정 가볼만한 축제 20선’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담양대나무축제는 지역의 부존자원인 대나무를 활용해 지역의 특색을 잘 나타냈으며 국내 제일의 웰빙관광지인 죽녹원과 아름다운 숲 대상에 선정된 관방제림,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을 연계한 축제 동선 구축으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김제지평선축제’와 ‘이천쌀문화축제’가 참살이 선정 가볼만한 축제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금산인삼축제’와 ‘문경전통찻사발축제’, ‘춘천마임축제’, ‘연천구석기축제’, ‘강진청자축제’, ‘천안흥타령축제’, ‘부평풍물대축제’가 선정됐다.

‘진주남강유등축제’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 ‘평창송어축제’, ‘제주들불축제’, ‘통영한산대첩축제’, ‘울주외고산옹기축제’, ‘장수사과랑한우랑축제’, ‘장흥정남진물축제’, ‘정읍구절초축제’, ‘청양고추구기자축제’ 등이 20선에 이름을 올렸다.

참살이 김지영 대표는 “한국축제의 발전과 위상제고에 공로가 큰 축제와 축제 개최지역을 대상으로 관광객 설문조사 등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안정성 △교육성 △휴식성 등 기준에 충실한 축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48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