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한의 인도적 상황과 국제협력』국제회의 개최 - 11월 15일 오후 13:30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 공개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10-11-15 16:41:16
기사수정
경기도는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11월 15일(월)부터 17(수)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프리드리히에버트재단, 아시아재단과 공동으로『북한의 인도적 상황과 국제협력』국제회의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서울에서 2번째 개최되는 회의로서 북한의 인도적 상황과 각 기관별 대북지원 경험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국제회의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비롯하여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상임공동대표, 주한 벨기에, 이탈리아 남북한겸임대사, FAO(식량농업기구) 중국·북한·몽골 대표, 아시아재단 대표, 독일 프리드리히 에버트재단 한국사무소 대표 등 50여명의 국내외 대북지원 관련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대북지원 관련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열띤 토론을 펼친다.

본회의에 앞선 오전 11시 30분부터는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FAO 중국·북한·몽골 대표, 주한 UN대사대리 등이 참석하여 기자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특히 중국·베트남에서의 개발협력 사례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뤄 이를 토대로 향후 효과적인 대북지원 방향을 설정하기로 했다.

한편, 경기도는 이번 국제회의에서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대북지원을 주제로 그동안 경기도가 추진해온 말라리아 남북공동방역사업, 양묘장 건립, 영유아 지원 등 주요사업을 발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4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