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스토리텔링 피칭 페스티벌’개최 - 지역 스토리텔러 양성 지원사업 피칭대회 및 inD 스토리텔링 공모전 시상식 …
  • 기사등록 2010-12-16 18:21:34
기사수정
대전광역시는 대전 이야기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첫걸음으로 대전 스토리텔러들의 창의적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스토리텔링 피칭 페스티벌’을 17일 오후 2시, 대전컨벤션센터 2층 소회의실(206호~208호)에서 개최한다

‘스토리텔링 피칭페스티벌’은‘지역 스토리텔러 양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교육 결과물에 대한 피칭대회(발표회)를 진행함과 동시에‘2010년 inD 스토리텔링 공모전’시상식을 진행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콘텐츠 전문가를 대상으로, 스토리텔링 교육 결과물을 발표함으로써 결과물의 상품화 가능성을 평가받고 콘텐츠 실제작자들에게‘메이드 인 대전’의 창작 스토리를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매우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11월부터 2달간 스토리텔링 강의 및 전문가 1:1 멘토링을 받은 8작품을 드라마‧영화‧출판 관계자를 대상으로 발표하는 피칭 대회를 마련하여 결과물에 대한 가능성을 평가하고 우수 작품에는 개발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피칭에 나서는 작품들은 총 8작품으로 장르 구분 없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대전대, 우송대, 한남대, KAIST 문화기술대학원 등 대전지역 스토리텔러들의 창의력이 돋보이는 기획 작품들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전 스토리산업 저변확대를 위해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진행된‘2010년 inD 스토리텔링 공모전’은 심사결과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총 6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날 선정된 우수작품들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3명의 주인공이‘과거-현재-미래’3차원의 문명을 공유한다는 이야기로‘과학기술도시’대전의 상징성을 보여준‘빛의 인연’(육혜민, 이진희 작가)이 차지했고, 시상식 후 공모전 대상작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여 결과물의 실제 콘텐츠화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를 듣는 자리를 마련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최근 HD드라마타운 국비확보를 통해 드라마타운 조성사업이 탄력을 받게 되었으며, 대전은 향후 과학과 영상의 도시로 탈바꿈하는데 한 발 더 앞으로 나가게 되었다”며 “국비공모 스토리텔러 양성사업과 inD스토리텔링공모전을 통해 우수 인재가 발굴‧육성되고, 드라마, 영화, 소설, 만화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명품 한류 스토리가 개발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6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