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일(10일)부터 다시 추워져! 동해안(10~12일) 많은 눈! - 내일부터 14일(월)까지 중부지방 영하권 기온, 동해안지방에 대설특보 가능…
  • 기사등록 2011-02-09 17:21:44
기사수정
 
내일(10일)부터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전국이 추워지겠음. 이 추위는 14일(월)까지 이어지겠음. 모레(11일)에 내륙 일부지방에서는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 추위는 15일(화) 낮부터 점차 풀리면서 16일(수)부터는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북쪽에 차가운 대륙고기압, 남쪽에 저기압이 위치하고 있어 동해안 지역에 동풍이 점차 강화되겠음. 따라서 내일(10일) 오후부터 주말인 12일(토) 오전까지 영동 및 경북동해안지방, 울릉도·독도에는 많은 눈이 예상되며, 모레(11일) 새벽에는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예상적설 : 5~15cm).

이번 눈은 11일 낮동안 일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으나, 11일(금) 밤부터 12일(토) 오전에 다시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니, 눈길 교통사고 및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람니다.

한편 동해안 지방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주의하시기 바람. 또한 동해상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다소 높게 일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람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87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