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규모 日 투자단 방문, 화양관광단지 투자 검토 - 민단 조총련계 등 일본 투자단 1만명 여수 방문
엑스포 앞두고 숙박.레저 …
  • 기사등록 2008-03-05 08:40:59
기사수정
1만명에 달하는 대규모 일본 투자단이 여수시 화양면에 개발 중인 ‘화양지구 종합해양관광레저단지’에 대한 투자 여건을 알아보기 위해 6일부터 여수를 방문한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화양지구 개발과 여수 소호동 오션리조트 지역특구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는 일상해양산업(주) 관계자에 따르면 “민단 및 조총련계 한인 자본과 일본 자본의 투자를 이끌기 위해 1만명의 투자단을 초청했다”며 “우선 1차 투자방문단 200명이 6일 여수를 방문해 4박 5일 동안 투자 여건을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투자자들은 여수에 머무르는 동안 사업설명회 참석과 개발현장 방문을 하게되며 엑스포홍보관 및 오동도, 향일암 등 전라남도 주요관광지를 둘러보며 관광 여건도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여수시, 일상해양산업(주)은 이번 방문을 통해 그동안 Onmost, Glitter star 등 소수의 외국투자회사만 참여해 온 ‘여수개발프로젝트’에 엄청난 일본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상해양산업(주) 관계자는 “투자방문단의 투자가 결정될 경우, 화양지구 개발은 더욱 속도를 내게 될 것이다”며 “2012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 이후에도 개선되고 있지 않은 여수지역 숙박 인프라와 사실상 전무하다시피한 리조트 건설을 통해 엑스포 성공개최의 발판을 마련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