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제8기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개최
  • 기사등록 2011-04-09 12:55: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시는 9일 오전10시 3층 대회의실에서 민주·인권·평화를 지향한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만들기와 활기찬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될 ‘제8기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갖는다.

이날 발대식에는 대학생 봉사단 1,000여 명이 참석하며, 자원봉사영상물 시청, 응원 댄스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봉사단대표 선서, 특강 순으로 진행된다.

대학생 봉사단은 문화봉사, 교육봉사, 사회복지시설, 젊은 약손, 상설프로그램, 홍보 등 6개팀으로 나눠 오는 11월까지 활동을 펼친다.

대학생 봉사단 팀별 활동 내용은 △문화봉사팀은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공연으로 복지시설·기관을 순회 봉사활동을 한다. △교육봉사팀은 아동복지시설·지역아동센터에서 학습과 여가지원 봉사활동을 한다. △사회복지시설팀은 노인·장애인·아동복지시설에서 말벗, 식사보조, 나들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한다. △젊은약손팀은 발마사지와 손마사지 기초·전문교육을 이수 하고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홍보팀은 자원봉사가 이뤄지고 있는 현장을 찾아다니며 미담사례를 발굴하고 소개하는 활동을 한다. △상설프로그램팀은 광주지하철역 7곳에 마련된 상설체험장에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알리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원봉사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활동을 한다.

대학생봉사단은 지난 2007년 80명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600여명이 참가했으며 올해는 1,000명이 참여를 희망, 대학생의 봉사활동에 대한 열정과 관심도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광주시 안기석 시민소통과장은 “대학생봉사단의 자원봉사활동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생활의 지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면서 “시대가 필요로 하는 적합한 인재로 성장하는 과정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519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