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회 영광 찰보리 문화축제 개최 - 지내들 옹기·돌탑공원에서 14일부터 2일간 개최
  • 기사등록 2011-05-07 14:30: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제1회 영광 찰보리 문화축제가 ‘보리가 있는 추억으로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오는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군남면 ‘지내들 옹기·돌탑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2009년 영광군이 보리산업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보리의 생산․저장․가공산업이 집적화된 군남면을 보리산업특구 거점지역으로 개발 육성하고 보리를 홍보하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음력 정월대보름날 개최되던 ‘군남 정월대보름 들불놀이제’를 대신해 치러진다.

군남면에서는 그동안 행사장에 2,700여개의 옹기 조형물과 8기의 대형 돌탑을 설치하고 소나무 조경수를 식재하는 등 행사장 정비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대형돌탑과 옹기조형물은 독특한 형상과 규모로 영광-염산간 지방도 808호선을 지나가는 운전자들이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일부러 행사장에 들르는 등 일찍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시끌벅적한 공연위주의 행사를 지양하고, 그 대신 지금은 보기 힘든 소 쟁기질과 써레질 시범을 비롯해 전통 혼례식 시연, 추억의 놀이 체험으로, 중장년 세대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는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부모님 세대의 어린 시절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축제추진위원장인 김희정 군남면장은 “이번 축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그 분들이 어렸을 적 즐겼던 놀이들을 옛날 방식 그대로 재현할 계획이다.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오시면 참 좋을 것 같다.”라며 지역민들을 포함한 많은 관광객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532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