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각계분야 전문가 도시디자인위원회 개최
  • 기사등록 2011-05-20 16:49: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영광군이 지난 5월 18일 도시경관, 디자인, 색채, 조명, 광고물 등 각계 분야의 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도시디자인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 구성 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영광터미널시장 현대화 사업과 대마 주민건강나눔센터 조성사업이 안건으로 상정되어 터미널시장의 전면 출입구와 간판 디자인, 주민건강나눔센터의 디자인 등을 자문했다.

위원들은 각 사업 추진 시 영광만의 정체성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실용적인 디자인 적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문 대상 시설물과 건축물의 형태(디자인), 색채, 주변과의 조화성 등에 관해 자문했다.

앞으로 위원회는 도시디자인위원회 운영계획에 따라 군에서 설치하는 건축물, 도시구조물, 가로시설물 등 영광군 주요사업 전반에 대한 디자인 자문 기능을 담당하게 됨으로써 도시디자인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영광군만의 지역 특성에 맞는 도시경관을 창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1월 도시디자인과 개편 이후, 공공디자인 및 경관 조례, 도시디자인위원회 세부운영지침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도시디자인위원회를 구성․운영함으로써 이를 바탕으로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영광을 만들기 위해 도시디자인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53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