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암사 해우소' 첼시플라워쇼 최고상 수상 - 정원박람회 개최 도시 순천 작품소재 세계에 통한 쾌거
  • 기사등록 2011-05-25 14:27: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시 선암사의 전통화장실을 소재로한 작품이 180년 전통에 빛나는 영국 첼시플라워쇼에서 영예의 최고상을 수상해 국내외의 관심이 순천으로 향하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24일(한국시간) 개막한 영국 첼시 플라워쇼에 국내 최초로 선정된 황지해 작가(35.광주환경미술가그룹 뮴 대표)의 `해우소 가는길'이 아티즌가든 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황 작가의 ‘해우소 가는길’은 한국 전통화장실이 지닌 `생명의 환원'과 `비움'이라는 철학적 함의를 한국의 토종 식재를 이용해 정원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각국 원예 정원 전문가와 언론들의 집중 조명을 받은 것이다.

이는 인위적이지 않고 소박하지만 단아한 기품을 지닌 한국 전통정원 문화의 특색이 세계에 통했고, 특히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도시인 순천을 소재로한 작품이 세계적인 평가를 받았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이번 최고의 상을 수상한 황지해 작가의 ‘해우소 가는길’ 작품 리플릿에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소개하여 세계인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황지해 작가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 국내외 작가,기업체 등이 참여하여 조성할 24개의 참여정원 조성에 참여할 뜻을 내비쳤다.

또한, 순천시는 네덜란드 벤로시에 교차정원 조성시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황 작가의 자문을 받아 설계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첼시플라워쇼에서 최고상 수상은 세계 시장에 알려지지 않은 한국 정원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첫걸음이자 국내 최초로 열리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세계인들을 불러모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진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54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