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건강한 아이 출산 엽산제.철분제 무료 지급
  • 기사등록 2011-07-07 20:46: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화순군(군수 홍이식)보건소는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신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하여 관내 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신초부터 4개월까지는 엽산제, 임신5개월(20주)부터 분만 후 1개월까지 철분제를 무료로 지급하고 있다.

엽산은 비타민B9으로 적혈구와 DNA를 생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모체의 엽산 부족시 신경관 결손증, 유.사산 또는 선천성기형아를 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임신초기 엽산섭취가 매우 중요하며, 엽산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버섯, 콩류, 호두, 달걀, 참치, 오렌지, 생선, 간 등이 있다.

또한, 임신 5개월부터 태아의 빠른 성장으로 철분 필요량이 증가하나 부족시 모체의 면역능력 감소, 저체중 출생아, 기형아 출산, 조산, 유산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철분제를 무료로 지급하고 있으며, 빈혈, 다태아 임신 등으로 추가복용이 필요하다는 전문의 소견서 또는 진단서 제출시 조기지원(16주) 및 추가지원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출산 장려금 지급 등 다양한 출산장려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임산부들이 건강한 아이를 낳아 기를 수 있도록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562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