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투자유치 활성화와 지역발전 고취 - 제3회 글로리영광 아카데미 개최
  • 기사등록 2011-07-08 15:26: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영광군에서는 지난 7일(목) 투자유치 활성화와 지역발전이라는 주제로 제3회 글로리영광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영광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 강좌는 영광군수를 비롯하여 직원 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발전의 필요성과 투자유치를 위한 공직자들의 자세, 투자유치를 위한 요령을 중심으로 강연이 진행 됐다.

이번 강사로 초청된 전라남도 투자정책국 기업유치과 김범수 유치총괄담당(53세)은 지난 2004년 이후 한반도 최남단이라는 불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전라남도가 928개 업체 729,938억 원의 양해각서(MOU) 체결로, 481개 업체 259,703억 원의 투자유치를 끌어낸 것은 지역발전을 위한 사명감으로 일궈낸 것이라며 공직자의 투자유치를 위한 자세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투자유치를 위해서는 투자유치를 위한 총력추진체제와 함께 기업애로개선 시스템구축 및 자치단체의 인센티브 지원방안이 확보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실제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자기지역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해당기업을 설득시킬 수 있어야 하며 친절한 마음과 성실한 자세로 기업유치 이후 사후관리까지 노력과 열정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영광군 투자유치 전망을 주제로 강연한 영광군 윤영주 투자유치과장은 해상풍력발전단지, 전기차 산업을 위시한 우리군 투자유치 전략 종목에 대한 전망을 투자유치 실제 사례를 제시하며 역동적으로 강의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양강좌는 투자유치를 위한 공직자의 자세 및 사기진작,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공직자에게 실제적으로 진행되는 지역발전을 위한 투자유치 과정을 생생하게 교육함으로써 투자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562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