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인장기요양보험 완도운영센터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전국적 시행 대비 지역별 운영센터 08.3.26일 개소
  • 기사등록 2009-04-21 23:47:57
기사수정
2005.4.1일부터 1차~3차에 이르는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008년7월1일 본격적인 제도시행을 앞두고 전국 지자체 단위 행정구역별 노인장기요양보험 운영센터를 개소함에 따라 국민건강보험공단 완도강진지사(지사장 박남철) 완도운영센터는 시범사업반에서 노인장기요양보험 완도운영센터로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다.

그동안 가정의 몫으로 남겨진 치매, 중풍 등 노인에 대한 요양문제가 이제 국가와 사회가 공동으로 사회연대원리에 의해 해결 될 수 있는 국가적 제도가 열렸다.

개소식에는 이부남 전라남도의회의원 박만재 사회복지과장, 김충식 대한노인회 완도군지회장 및 그밖에 등급판정위원(15명), 지사자문위원(13명) 등 외부인사가 참석하여 개소식 자리를 빛내준 가운데 노인장기요양등급판정위원(등판위) 위촉장 수여 및 개소 현판식 등 식순에 의해 약 1시간 가량에 거쳐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건보공단 박남철 완도강진지사장은 개소식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치매.중풍.파킨슨 등 노인성 질병 등으로 거동이 불편하고 혼자서 생활에 어려움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전문인에 의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각종 요양서비스(세수,목욕,배변처리,식사,세탁,주변 환경정리,간호처치 등)를 실시하게 됨으로써 가족들은 장기간의 요양에 따른 육체적 정신적 경제적 부담을 크게 덜게 되는 등 우리나라 노인복지의 수준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단기간에 우리나라가 사회보험의 마지막 영역이라 불리우는 요양보험제도 도입으로 5대 사회보험의 완성이라는 사회복지를 실현하고 명실상부한 선진 복지국가로의 진입을 뜻하는 의미있는 제도 실현이라 할 수 있다.

관리운영 주체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성공적 준비와 시작을 위하여 전직원이 철처한 준비로 이제 첫 발을 내딛는 만큼 새로운 복지제도를 통한 국민여러분의 행복한 삶에 버팀목이 되고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5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