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여름철 폭염 예방수칙으로 건강한 여름을.. -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
  • 기사등록 2011-07-21 13:11:48
기사수정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질병관리 본부는 불볕더위의 폭염으로 인한 건강에 대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푝염은 날씨가 매우 더운 날로서 장시간 햇빛에 노출이 되면 열경련 및 일사병,열사병 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특히 폭염이 집중되는 12~17시 사이에는 되도록 실외 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불가피하게 실외에서 작업해야 하는 경우에는 틈틈히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해야 한다.

노인이나 어린이들에게 주의를 기울이도록 당부하고 만약 폭염 환자를 발견했을 시에는 즉시 119등에 구조를 요청 한 뒤 환자를 시원한 곳으로 옮기고 겉옷을 모두 벗긴 후 젖은 천으로 덮은 뒤 물을 뿌리며 체온을 38도까지 떨어뜨려야 한다.

폭염으로부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예방수칙을 알아보자.

≪폭염시 건강 보호를 위한 7대 예방수칙≫
1. 식사는 가볍게 하고,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한다.
2. 땀을 많이 흘렸을 때는 염분과 미네랄을 보충한다.
3. 헐렁하고 가벼운 옷을 입는다.
4. 무더운 날씨에는 야외활동을 삼가며 햇볕을 차단한다.
5. 가급적 실내에서 활동하며 냉방기기를 적절히 사용하여 실내온도를 적정수준(26~28℃)으로 유지한다.
6. 갑자기 날씨가 더워질 경우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며 활동의 강도를 조절한다.
7.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119나 1339에 전화 후 다음의 응급처치를 취한다.
폭염시 예방수칙을 숙지하여 무더운 여름철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56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