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 제1회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축제
  • 기사등록 2011-10-31 20:05:12
기사수정
 
가을에 더욱 매력을 발산하는 담양군의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담양군은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축제는 ‘생태숲 메타길 이야기’를 주제로 오는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에 걸쳐 공연을 비롯 다양한 생태체험과 전시 등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사)생태도시담양21협의회와 가로수사랑군민연대, 담양예술인협회가 공동 주관해 민간 주도로 열리는 이번 가로수 축제는 기존에 개최해오던 가로수사랑음악회를 비롯 생태환경 체험·전시·공연 등과 연계해 생태환경 축제로 확대해 운영한다.

축제장에서는 허수아비 만들기와 친환경농업(벼베기), 친환경 공예·공작 등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담양에서 서식하는 물고기와 수생식물도 만나볼 수 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의 사계절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환경사랑 사진전과 장승문화 전시체험 등 ‘환경의 중요성’을 고취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가수 안치환이 함께하는 제9회 가로수사랑음악회를 비롯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국악, 가요, 춤 등 다양한 장르의 전통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진다. 축제 관계자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숲,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등에 선정된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생태도시 담양의 대표적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친환경 이미지에 걸맞은 녹색문화 체험형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축제는 지난 2000년 광주-순창 간 국도확장공사 계획으로 베어질 뻔한 위기에서 담양군민이 힘을 모아 지켜낸 가로수 길을 통해 군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생태자연 환경의 소중함과 보호 노력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의미 있는 축제이기도 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21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