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 고서면-LG 이노텍 ‘1사 1촌’ 농촌사랑 봉사활동 - 직원 130여명, 10개 농가 단감 수확 봉사활동펼쳐..
  • 기사등록 2011-11-12 17:29: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담양군 고서면과 자매결연을 맺은 첨단 디지털 전자부문을 선도하는 LG이노텍(대표 허영호)이 고서면 단감농장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담양군 고서면사무소에 따르면 LG이노텍 광주공장 하충신 지원팀장을 비롯한 임직원 130여 명이 지난 13일 일손부족으로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단감 재배 농가 10곳을 찾아 단감 수확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LG 이노텍 임직원들은 조를 편성해 감을 수확하고 운반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김영대 고서면장은 “단감농가에게는 지금이 가장 바쁜 시기인데 일손구하기가 어려워 농가들이 애를 먹고있다”며 봉사활동을 나온 LG이노텍 임직원들을 환영했다.

한편 광주광역시 하남공단에 위치한 LG이노텍은 2007년 고서면 27개 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대나무축제와 포도축제, 노인의 날 행사 등 지역의 코고 작은 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한편, 단감수확 등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 4년 동안 고서초등학교를 비롯해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억 4천만원의 학습기자재와 장학금을 전달, 자라나는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메리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등 ‘농촌사랑, 행복나눔, 사회공헌’을 몸소 실천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하충신 팀장은 “앞으로도 봉사활동은 물론 장학사업과 함께 다문화가정과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경로당 복지시설 지원 등 지역사회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다하며 지역민과 함께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2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