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압해읍” 승격 겹경사
  • 기사등록 2011-11-24 09:02: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신안군 압해면이 지난 11월 22일자로 행정안전부로부터 ′압해읍′으로 승격 되었다.

신안군은 올해 4월 군청사를 창군 42년만에 관할지역인 압해면으로 이전하면서 압해면은 군청 소재지다운 위상정립과 행정여건 변화에 따라 도시형 행정체제 보완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압해~암태간 새천년대교, 압해~운남간 연도교, 신장~복룡간 4차선 도로 확장 등 다양한 행정수요가 증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0월 12일 압해읍 설치 승인 신청을 하였고, 박우량 군수가 행정안전부를 직접 방문하여 읍 승격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행정안전부의 현지실사 등 검토를 거쳐 읍 설치가 최종 승인되었다.

이로인해 신안군은 금년에 청사 개청식에 이어 “압해읍” 승격 승인이라는 겹경사를 맞게 되어 군민들이에게 정체성을 찾고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를 만듦으로써, 인구 10만의 웅군으로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고, 압해면 주민들은 읍으로 승격된 압해읍 지형이 용(龍)이 승천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어 앞으로 신안군이 읍승격과 더불어 상승기운을 타고 승승장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신안군에서는 앞으로 읍 설치 조례 및 공부정리 등 행정절차를 조속히 추진하여 2012년 1월 1일 압해읍을 설치하고 내년 1월중 읍승격 축하행사 및 개청식을 가질 계획이다.

압해면이 읍으로 승격됨에 따라 신안군의 행정구역체제는 지도읍을 비롯한 1읍 13면 체제에서 압해읍, 지도읍을 포함한 2읍 12면 체제로 개편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33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