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를 찾아 떠나는 1박 2일 힐링 캠프”
  • 기사등록 2011-11-29 08:47:02
기사수정
 
“나를 찾아 떠나는 1박 2일 힐링 캠프”

고흥나누리상담센터(센터장 정귀례)에서는 2011년 고흥군 복지시설단체 여행바우처 사업에 따른 “1박 2일 힐링 캠프” (11월 26일, 27일)를 관내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에서는 “나”를 테마로 하여 나의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스피치 훈련을 통해 나를 소개하면서 서로 다른 다양한 우리가 만나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1박2일 힐링 캠프는 5부로 나뉘어 녹차체험, 마음열기 게임, 스피치 훈련, 나의 성격유형 알기, 훌륭한 인물 소개를 통해 Vision을 제시하였다.
또한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발달이 활발한 청소년들에게 자연을 느껴보고, 서로의 고민을 공유함으로써 발달단계에 있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감정을 표현하여 객관화시킴으로써 진정한 자기 자신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정서적 지지를 통해 자신의 존재에 대한 새로운 의미부여를 통해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1박 2일 힐링 캠프에서는 컴퓨터와 휴대폰 없이 신나게 참 잘 노는 방법들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일상에서 맛 볼 수 없는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함께 참여한 상담선생님들과 1:1 개인상담의 기회도 열려 마음의 고민을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힘찬 일상으로의 복귀가 기대되는 시간이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36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전남오픈마켓 메인 왼쪽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