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자원봉사활동 활발 - 5일 자원봉사자의 날 맞아 17세대 주거환경 개선
  • 기사등록 2011-12-02 19:45: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함평군(군수 안병호)의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이 지역민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함평자원봉사센터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230개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 자원봉사센터 평가’ 결과 우수상을 수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함평센터는 지역의 자원봉사 활성화, 다양한 프로그램 도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은 오는 5일 경기도 안산시에서 열리는 ‘전국 자원봉사자 대축제’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상금 1백만 원을 수상할 예정이다.

또 지난 1일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열린 ‘나눔 2011 전라남도 자원봉사자 대축제’에서 지역민에 봉사한 공로로 개인부문에서 김연임(함평읍 내교리,43)씨가, 단체부문에서 대동향교초교(교장 김길중)가 도지사표창을, 자율방법연합회 김복재(손불면 대전리,46)씨가 이사장감사패를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도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이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복지취약계층 17세대를 선정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함평여성자원봉사회(회장 백경숙), 동함평IC봉사회(회장 노영태), 푸른함평지킴이(회장 김복재), 방범연합회(회장 박덕심) 등 관내 4개 자원봉사단체 회원 100여 명은 적십자회와 함께 팀을 이뤄 4일부터 각 가정을 방문해 필요한 부문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해 도배, 장판 뿐만 아니라 수도와 가스 등 전반적으로 점검해 수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다방면에 걸친 자원봉사활동이 인정을 받아 기쁘다”면서 “다가오는 연말연시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세심히 살필 것”을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3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