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 정보화마을 평가 ‘최고’
  • 기사등록 2011-12-22 13:06: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 정보화마을이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해남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사)정보화마을 중앙협회에서 주관한 제9회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 해남군이 ‘11년 정보화마을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북평 동해 김치 정보화마을이 최우수마을로 선정돼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356개 정보화마을 대상으로 지난 한해 지역경쟁력강화, 정보 격차해소, 지역마을 활성화 등 2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한 평가로 이루어져 수상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또한 해남군이 농어촌 지역의 정보화를 통해 도?농간?지역간?계층 간 정보격차 해소와 체험활성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력해 온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북평 동해 김치마을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주민들간 활발한 의사소통과 주민들이 합심하여 지역 특산물인 김치, 단감, 절임배추 등을 판매해 높은 소득을 올리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한 점도 모범사례로 평가되었다.

실제로 지난해 최우수마을에 지원하는 정보화마을 활성화 시책지원 사업 특별교부세로 지원받은 3천만 원을 북평 동해 김치마을에 야외물놀이 체험장을 추가 구축해 체험 운영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우수 마을’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해남군 관계자는 “정보화마을을 통해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 특산품 판매 연계로 소득활성화에 노력해 나가겠다”며, “2012년에도 해남관내 3개 정보화마을에 대해 지속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정보화마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시상은 12월23일 서울 서초구 서울인재개발원에서 있을 예정이다.

한편 지난 11월 실시한 전라남도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는 해남 두륜산, 김치, 땅끝송호 정보화마을이 ‘11년 전라남도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결과 우수마을에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받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5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