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힘내라! 담양중학교 체육 특기생! - 체육특기생의 열악한 환경 소식에 각계각층의 도움의 손길 이어져
  • 기사등록 2012-01-11 18:09: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담양중학교 체육특기생들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며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10일 담양읍 단위농협(농협장 박이환)에서 담양중학교 체육특기생들이 어렵게 동계훈련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1년간 합숙소에서 사용할 쌀 24포(1백만원 상당)를 담양중학교(교장 김성희)에 전달했다.

담양중학교에는 배구와 사격, 하키 등 3개 종목 31명의 체육특기생을 육성하고 있다.

특히 배구부 선수들의 경우 훈련의 연속성을 위해 겨울에도 합숙훈련을 하고 있으나 선수들 대부분이 가정형편이 어려워 선수들 숙식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담양군에서는 지난해부터 2천만원의 훈련지원비와 함께 선수들을 위한 간식과 김장김치, 훈련복 등을 지원해왔다. 또한 지난 해 말에는 3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합숙소 생활환경을 개선하기도 했다.

또한 금성농협 RPC에서는 지난해부터 매월 쌀 2포씩을 지원했으며, 재향군인여성회에서는 회원들이 매월 두 번씩 합숙소 청소와 선수들 빨래를 도맡아 해왔다.

친환경 축산물 가공공장인 (주)초록에(대표 김영백)는 담양중학교와 협약을 체결, 학생들의 단백질 섭취를 위한 고기를 기부해 한창 자라나는 학생들의 영양을 책임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비단 이번 체육특기생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장학금 기부 등 열악한 지역 교육환경을 극복하고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지역민들의 관심과 배려를 통한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학교, 지역민과 힘을 모아 지역의 미래를 이끌 인재육성을 위한 명품 교육도시 담양으로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6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