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의 날 행사 “7월 12일” 개최
  • 기사등록 2012-01-20 15:12:27
기사수정
 
영암군(군수 김일태)은 올해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리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하여 박람회 기간에 영암만의 특별한 문화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 행사는 박람회 기간 중 하루를 지자체의 날로 지정하고 이를 활용하여 지자체의 특색있는 문화예술행사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하는 행사로써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자체의 역사, 문화, 관광 등을 전 세계인들에게 홍보하는 효과가 클 것이라고 전했다.

군은 오는 7월 12일을 영암군의 날로 지정하고 사물놀이 공연 및 마술쇼 등을 식전행사로 꾸미고 박람회장 주변에 농․특산물을 전시하여 품질좋고 저렴한 영암의 먹거리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관람객들의 귀와 눈 뿐만 아니라 입도 즐겁게 할 계획이다.

또한, 주행사인 왕인박사 인물 재현극 및 전통무예 공연을 통해 영암만의 수준 높은 전통문화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하여 영암문화 이미지를 드높일 것이며 기찬랜드 개장식에 맞춰 영암군의 날을 지정함으로써 영암의 랜드마크인 자연계곡형 풀장 기찬랜드를 자연스럽게 홍보하여 관광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일태 군수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행사로 꼽히는 세계박람회로써 우리 전남에서 열리는 만큼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 이라면서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영암군의 날 행사계획을 착실하게 준비하고 수많은 관광객이 올 것을 대비해 교통, 숙박, 음식점 등 각종 관광 기반시설에도 만전을 기할 것” 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68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