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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무민원 스마트 앱 ‘병역안내’ 서비스 개시 - 전화로 병무상담 중 약도․민원서식 등을 휴대폰․이메일로 수신
  • 기사등록 2012-02-06 17: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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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병무청(청장 金永厚)은 2012년 1월 1일 ‘병무민원서비스 고도화’를 통하여 병무민원서비스(☎ 1588-9090)를 새로이 Open하고 문자상담, 앱 서비스 등 신규 서비스를 2월 1일부터 개시하였다.

병무청은 병역의무자들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점을 고려하여 신속․정확한 병무민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병무민원을 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병무민원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여 왔다.

기존, 전화와 인터넷으로 분리 운영되던 민원상담 업무를 통합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통신환경에 맞추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병무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병무민원서비스의 품질을 높였다.

병무민원 스마트 앱 ‘병역안내’ 서비스가 개시됨에 따라 스마트 앱 서비스인 “병역안내”를 이용하여 현역병입영일자와 동원훈련일자 및 민원처리결과 조회 등 나의병역 사항, 모집계획 및 복무제도 안내 등 27개 서비스를 바로 받을 수 있다.

“병역안내” 앱 이용은 앱 스토어에서 ‘병역안내’로 검색 후 스마트폰에 앱 설치 후 사용하면 된다.
다만, 개인별 입영일자와 민원처리결과 조회, 모병합격자 조회 등 개인정보는 스마트 폰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병무민원상담소에 전화(1588-9090) 상담 중 동원훈련장이나 징병검사장 약도, 민원서식 등을 휴대폰이나 이메일, 팩스 등으로 바로 전송받을 수 있다.

문자상담 “#11109090”을 이용하여 모집병 접수기간 등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은 간단한 문의사항 등을 문자로 답변 받을 수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오후 6시 이후 전송된 문자상담은 다음 날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다.

아울러 병무민원상담소(1588-9090)와 지방청간에 상담이력을 공유하여 고객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신속 정확하게 맞춤형 One Stop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전화상담 중 상담원 변경시 민원인의 상담정보가 새로운 상담원에게 이관되어 보다 신속한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병무민원 서비스 고도화를 통하여 국민이 병역의무를 이행함에 있어 좀 더 빠르고 정확한 병무민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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