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여성농업인 경쟁력 강화 위한 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2-02-07 13:00: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담양군이 FTA 등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여성농업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여성농업인 교육을 실시했다.

담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장풍환)에 따르면 지난 4일 KS여성문화원 김희화 원장을 초청해 여성농업인 100여 명을 대상으로 ‘희망을 주는 열정적인 삶’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들이 FTA와 농자재가격 상승 등 어려운 영농환경을 극복하고 지역 농업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존재로서의 희망과 자신감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

최형식 군수는 “여성농업인은 담양 농업의 기초가 되는 가정을 지키는 버팀목”이라고 말하고 “주부가 건강하고 행복해야 가정이 바로서고, 가정이 바로 서야 농업도 바로 선다”며 여성농업인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제초제 없는 담양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 달성과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으로 소비자 신뢰 구축과 시장경쟁력 확보, ‘친환경 농업 강군(强郡) 담양’을 만들어 가자”며 친환경 농업에 대한 여성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부탁했다.

한편 담양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달 26일 시작한 2012년도 친환경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오는 28일까지 친환경 벼 등 총 8개 과정에 대해 19회 동안 실시, 작목별 핵심기술과 FTA 대응 전략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78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