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 나만의 영상작품 만들어요
  • 기사등록 2012-02-11 13:30: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시 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시민들이 미디어를 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디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두드림’은 순천시에서 전남 영상 위원회에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부터 노인까지 전 계층을 대상으로 미디어 교육, 상영, 공간 및 기자재 대여, 영상제작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 미디어 교육은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수 있는 영상촬영 기본교육과 DSLR 활용교육으로 구성된 상설교육과 기본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맞춤교육으로 포토샵, 애니메이션 교육과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민 영상아카데미가 있다.

또한, 미디어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공동체 교육은 다문화센터, 장애인센터, 노인복지센터 등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으로는 ‘방과후 미디어 교육’이 3월에서 6월과 9월에서 12월, ‘시민 영상아카데미 교육’이 6월에서 8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동영상 제작교육’, ‘사진 북 만들기’가 1월에서 6월, 노인대상 ‘3050 미디어 만남’, 다문화 가족 대상 ‘영상편지 만들기’, 도서관 순회 미디어 기초 교육인 ‘미디어 읽기’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있다.

영상미디어센터는 지난해 11월 개관식을 갖고 다양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미디어를 통해 표출하고 문화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다.

기타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상미디어센터(811-022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8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