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철쭉과 키조개의 만남! 봄축제 팡파르~
  • 기사등록 2008-04-30 03:28:00
기사수정
 

장흥군(군수 이명흠)에서는 갯벌과 바다가 살아 있는 청정해역 득량만과 아름다운 제암산 철쭉이 함께 어우러지는 대자연속 만남을 주제로 제6회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가 안양면 수문항에서 개최된다.

5. 1부터 5. 5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청정해역 득량만 양식단지에서 갓 생산하여 품질이 우수하고 맛과 영양이 뛰어난 장흥산 키조개를 구이, 샤브샤브, 전, 탕수육, 회, 죽 등 다양한 요리음식으로 판매하여 소비를 촉진시키는 기회가 되도록 하고 특히 값싸고 질이 낮은 서해안산 키조개와의 차별화로 대외경쟁력을 향상시켜 양식어가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고유가와 국제무역자유화 등으로 어업경영 여건이 갈수록 어려워져 가는 상황에서 키조개양식 어촌계가 주최.주관하고 양식어업인이 자율적으로 참여 하므로써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 함양과 어업인 상호간에 협동심을 배양하여 어려운 여건을 스스로 극복해 나가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암산 철쭉 꽃 문화축제와 토요시장, 탐진강 생태공원 및 장흥댐 물 문화공원, 천문과학관, 천관산 등 우리군 테마관광자원과 함께하는 이번 축제는 분재.야생화 및 사진전시, 어린고기방류, 주부.청소년댄스경연, 불꽃놀이, 국내 정상급가수 13명 초청공연은 물론 키조개까기, 썰기, 망 나르기대회와 키조개 깜짝세일, 지역특산품 판매장운영 등 각종 먹거리 볼거리, 살거리, 체험거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지며 특히 5월 5일 어린이날은 페이스페인팅, 에어바운스, 어린이트로트.동요경연, 즉석 사진촬영 등이 준비되어 있다.

득량만 청정해역의 기름진 갯벌에서 생산되고 있는 키조개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필수 아미노산과 철분 함량 또한 많아 빈혈 및 동맥경화 예방의 효과가 탁월하여 미식가들이 즐겨찾고 있다며 키조개 축제와 더불어 현재 진행중에 있는 키조개 지리적 표시제 등록이 완료되면 서해안 등 타지역 키조개와의 차별화로 소비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였다.

군 관계자는 전국에서 가장 빨리 봄 소식을 전하는 따뜻한 고장 정남진 장흥에서 싱그러운 바다내음과 함께 키조개의 맛을 보고 천상의 화원 제암 철쭉을 비롯한 온갖 봄꽃들의 멋을 즐기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8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곡성 섹션 하단 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