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대덕읍 노인들은 오늘도 젊어지고 있다!
  • 기사등록 2007-10-08 12:30:00
기사수정
 
장흥군 대덕읍에서는 65세이상 노인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0월 4일부터 12월말까지 3개월간에 걸쳐 매주 2회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농어촌 노인건강 활력서비스』를 운영한다.

이 사업은 2007년도 지역사회 서비스 혁신사업으로 대덕읍에서는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계약 체결하여 의료․생활환경․복지혜택이 취약한 농촌지역 노인들에게 목욕, 운동, 교육, 건강상담 등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건강 위협요인 감소 및 제거로 노인건강증진을 도모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다.

대덕읍은 농어촌 노인건강 활력서비스 프로그램 총 24회의 개별프로그램으로 건강검진 프로그램, 레크레이션 등 주민과 함께 동참할 수 있는 여가 프로그램, 농부증 예방 및 관절염 예방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혈당체크 및 영양프로그램, 생활체육 프로그램, 문화 프로그램, 한방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주민 상호간의 친교를 통한 생활의 즐거움과 보람을 찾고 또한 건강체크를 통한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지키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4일 첫날 레크레이션 등 서비스를 받은 김상집 노인회장은 “두 시간동안 정말 재미있었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도 재미있었지만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하니 더욱 보람되고 진즉 이런 시간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하며 환한 웃음을 지었다.

한용희 대덕읍장은 “노인이란 단어는 여러 어르신들에게는 왠지 어울리지 않은 것 같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을 유지하기 바라며 내년에도 본 프로그램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지역사회서비스 혁신사업 농어촌 노인건강 활력서비스사업을 현재 대덕읍과 회진면 2개읍면에서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