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시민들 생명 나눔 동계 헌혈 캠페인
  • 기사등록 2012-02-27 17:59:43
기사수정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 혈액원과 함께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청 1층 시민홀에서 행사를 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행사의 취지를 제1의 헌혈도시 조성을 위한 동계 헌혈 캠페인이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 공직자와 시 자원봉사센터,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함께해 헌혈 참여 분위기 조성과 겨울철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한 헐혈 행사로 강운태 시장도 헌혈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헌혈 참여 가능자는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으로, 남자 50㎏ 이상, 여자는 45㎏ 이상의 건강한 사람이면 된다. 헌혈량은 남성 400㏄, 여성 320㏄이며, 전혈 헌혈 후 2개월, 성분 헌혈 후 2주일 이상이 지나야 헌혈이 가능하다.

각종 법정 전염병이나 성인병에 걸린 경우, 약물 복용이나 주사를 맞은 경우(헌혈 당일 감기약, 진통제, 소염제, 항생제 등), 수술이나 수혈 또는 분만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경우, 기타 질병에 노출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헌혈을 할 수 없다.

이번 헌혈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무료 혈액검사(체지방, 빈혈, 혈압, 혈당, B형·C형간염, 간기능, 매독, AIDS 등)와 스트레스 지수, 일산화탄소 측정, 올바른 칫솔 사용 방법 교육, 헌혈증서 교부, 구충제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민주화 투쟁을 위해 많은 피를 흘렸던 광주가 타인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헌혈을 가장 많이 하는 도시가 되는 것은 참으로 아름다운 일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민주·인권도시 광주 이미지 구축에도 의미있는 일이라며, 헌혈로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고귀한 행위인 동계 헌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손길과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93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