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족사랑의 날 "굿모닝 해피데이"
  • 기사등록 2012-03-13 21:59: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순천시는 직원의 건강한 에너지가 열정적인 업무추진으로 이어져 정원박람회 성공개최와 대한민국 생태도시 순천 완성을 이룰 수 있도록 따뜻하고 활기찬 직장 일터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가족 사랑의 날’과 부서별로 돌아가며 아침 인사를 주고받는 ‘굿모닝!해피데이’ 등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매주 수요일을 ‘가족 사랑의 날’로 정하고 전 직원 참여를 위해 초과근무 안하기, 부서장 먼저 지키기 등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하고 관내 유관기관의 참여도 적극 유도하고 있으며 직원 설문조사 결과 92.4%가 찬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굿모닝!해피데이는 지난 5일부터 본청과 별관 2곳은 물론 사업소와 읍면동에서도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부서별 시책 홍보를 병행 실시 직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시는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해 업무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으로 부서별 테마를 가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동료직원 생일 챙기기, 동료와 함께 영화보기, 유관기관과 워크숍, 맛집 기행, 찜질방 함께 가기, 조손가정 방문하기, 점심시간 동료와 도시락 들고 소풍가기 등 직장 동료간 상호 신뢰를 통해 따뜻하고 활기찬 직장일터 만들기를 부서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부서별 활동 내용을 담은 사진과 동영상은 내부 게시판에 공개하고 사진전 등을 열어 직원들의 참여를 높인다는 방침이며, 우수 부서와 우수 직원을 선정하여 시상도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직장 동료간 관심과 소통 강화로 밝은 직장, 행복한 일터가 만들어지게 되며 더 나아가 시민을 위한 고품질 행정서비스로 이어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05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