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지역일자리 공시제 우수 자치단체 수상 쾌거 - 일자리사업의 으뜸 장흥군, 지역일자리공시제 전국 “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12-03-14 13:47: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지난 13일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개최된『지역일자리 정책 한마당』행사에서 2011년도 지역일자리 공시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우수상”표창과 함께 지역맞춤형 일자리 사업비 8천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지역일자리 공시제 평가는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계획수립․계획집행․추진성과분야 등 3대 분야 18개 지표를 평가하였다.

지역 일자리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임기 중 달성하고자 하는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주민에게 공시하고 중앙정부는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컨설팅, 인센티브 등을 지원하는 제도로 지역 고용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고용정책이다.

장흥군은 2011년부터 2014년까지 100개기업 유치, 안정적 일자리 3,000개, 취업자 연인원 25,000명, 고용율 70%를 목표로 ▲ 투자유치 전략 산업 육성 ▲ 주민주식회사 설립 ▲ 직업능력개발 ▲ 취약계층 일자리 인프라 구축 ▲ 유관기관 협력네트 워크 구축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여 왔다.

장흥군은 금번 평가에서 특히, 지방정책포럼 개최를 통한 일자리 창출방안 모색, Ato-Zero Town 녹색일자리 전문인력 양성교육, 산을 쓰지 않은 무산(無酸)김, 정남진 장흥한우, 표고버섯 등의 지역특산품의 주민주식회사 설립, 통합의합박람회 및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토요시장 브랜드화 등 관광산업의 활성화에 따른 일자리 창출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흥군 관계자는 2012년도에도 장흥바이오산업단지 등의 적극적인 기업투자유치활동, 로하스타운, 통합의료센터 유치 성공을 바탕으로 저소득층을 비롯하여 일자리가 필요한 군민 모두가 일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 1,806개를 목표로 설정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0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