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제4기 슬로시티농업인대학 입학식
  • 기사등록 2012-03-29 13:52: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신안군에서는 미래 친환경유기농업을 이끌어 갈 제4기 슬로시티농업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입학식에는 3개(친환경 벼, 친환경 원예, 친환경 경관수)과정 입학생 60명과 슬로시티농업대학장인 박우량 신안군수을 비롯한 신안군의회 김동근의장과 군의원,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가졌다.

입학식에서는 슬로시티농업대학장의 입학허가 선언과 함께 입학생 대표(임자면 고인숙)의 입학 선서를 시작으로 1년간의 학사 과정에 돌입했다.

제4기 슬로시티농업대학 학사운영은 4월부터 12월까지 1년 과정으로 매월 첫째∙셋째주 금요일로 월1~3회 총 20회(120시간)에 걸쳐 친환경유기농업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지난 해 슬로시티농업대학 학사운영과 달라진 것은 각 과정별 학생인원을 20명으로 소수 정예화 하여 영농현장교육과 실습위주로 보다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 질적 향상과 교육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미FTA 발효 등, 급변하는 국제농업에 대응하기 위해 과정별 우수학생을 선발 해외농업선진지 견학을 추진하여 친환경유기농산물이 세계로 진출 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다.

슬로시티농업대학장인 박우량 신안군수는 환영사에서“슬로시티농업대학을 통해 어려운 농촌∙농업환경에서도 항상 노력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미래농업 블루오션을 개척하여 희망이 샘솟는 신안과 같이 절망 속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신안군은 2009년도에 슬로시티농업대학을 개설하여 친환경유기농업 전문가를 양성해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222명의 전문가를 배출하여 친환경유기농업의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1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