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관내 고등학생 40명 자원봉사단 위촉 - 2012 광양월드아트서커스페스티벌, 고등학생 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 기사등록 2012-03-30 13:31: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양월드아트서커스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3월 31일(토) 14시 시청 상황실에서 고등학생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지고, 발대식 후 자원봉사단들과 함께 중마동 시가지에서 서커스 페스티벌 홍보 퍼레이드를 실시했다.

고등학생 자원봉사단은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행사를 만들기 위한 일환의 하나로써 봉사단에 위촉된 학생들은 페스티벌 행사와 관련한 홍보물 발송 작업 및 순천, 광주, 부산, 진주 등 인근 지역의 거리홍보 퍼레이드 참가, 온라인 SNS매체 등을 통한 홍보활동, 행사기간 중 공연장 안내를 비롯한 행사진행 보조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고등학생 자원봉사단은 지난 3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관내 8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공고 및 지원서를 접수하여 면접을 통해 4개교에서 40명이 최종적으로 합격하였으며, 자원봉사단은 봉사활동 지도교사(제철고 추정교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연합동아리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 류연제 학생(제철고)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국제행사를 우리 지역에서 개최할 수 있게 돼서 광양에 살고 있는 학생으로서 영광으로 여기며, 아트서커스 페스티벌이 벌써부터 기대된다’며 행사에 대한 응원과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추정교 자원봉사단 지도교사는 ‘관내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서 실시하는 이런 국제 행사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고, 특별한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에 대해 좀 더 이해하고 큰 자부심을 가지게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조직위원회는 지난 3월 14일 본격적인 티켓판매를 시작한 가운데 지역 기관 및 사회단체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특히, 소방서, 산림조합, 새마을지회, 동광양 JC, 광양시 청년연합회, 여성단체협의회 등에서는 자체적으로 전국 네트워크망을 통해 홍보물 배포, 페스티벌 행사소개 및 관람 협조공문 발송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전 시민, 기관·단체 등이 모두 참여하는 분위기 조성에 힘을 북돋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1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