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희망복지 지원단 운영 - 군민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12-04-02 15:28: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영광군(군수 정기호)에서는 4월 2일 부터 군민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제공을 위한「희망복지 지원단」을 운영한다.

희망복지 지원단은 복지대상자에게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내 공공 및 민간 자원을 연계 조정하는 조직으로, 주 대상자로는 기초생활수급자 중 자활대상자, 신규 기초생활보장 대상자, 긴급지원대상자, 차상위계층, 비수급 빈곤가정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한다.

서비스 방법은 대상자가 해당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읍면에서 초기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상황, 욕구 등을 파악하여, 사례관리 또는 서비스연계대상자로 구분하고, 사례관리자 회의를 거쳐, 서비스 제공계획을 수립·실시하며, 서비스가 잘 연계·제공되는지 모니터를 실시하고 사후관리까지 하는 방법으로 운영된다.

이번 희망복지 지원단 운영을 위해 영광군에서는 지난 20일 읍·면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군 통합사례관리사 3명에 대하여도 한국 보건복지정보개발원에서 교육을 시키는 등 희망복지 지원단 운영에 따른 준비를 해왔다.

영광군 관계자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희망복지지원단」이 운영되면 주민을 위한 현장 행정과 유관기관과의 연계․협력 체계가 구축되어 주민의 복지체감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담당공무원 확충과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20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