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주)우진산전과 투자협약체결 - 국내 산업용 전력차단기 및 변환장치 최고기술 보유회사
  • 기사등록 2012-04-03 14:04: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영광군(군수 정기호)은 지난달 27일 산업용 전력차단기 및 변환장치 분야 의 국내 최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인 (주)우진산전과 군청 군수실에서 투자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기호 군수를 비롯한 (주)우진산전 대표이사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주)우진산전은 충북 괴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철도차량 전장품, 철도차량 계측장비, 전력변환장치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제1회 국가녹색기술대상(2010년) 및 1,000만불 수출탑(2011년)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연 매출액 1,700억 규모의 중견기업체다.

올해부터 영광군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에 2015년까지 221억원을 투자하여 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용 에너지저장장치 등 부품생산 공장을 건설해 영광군이 신재생에너지의 산업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2020년까지 연매출 2,800억, 500여명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시켜 지역발전에도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이에 대해 정기호 영광군수는 (주)우진산전이 영광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에 도서용 풍력/태양광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 풍력/태양광 전력변환장치, 에너지저장장치를 전문으로 개발 생산 하는 공장을 건립하는데 모든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영광군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과 군의 품격을 한층 올리는 기업으로 성장 하도록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군 관계자는 “풍력, 태양광 등 전력변환 및 에너지 저장장치를 생산 하는 회사가 입주함에 따라 영광군이 전기자동차 및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산업을 집적화해 연관 산업의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20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