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라남도연합회장배 생활체육 민물낚시대회 성황 개최 - 진도군, 검정쌀차 등 고급 특산품 전달…제1회 진도개의 날 홍보도 실시
  • 기사등록 2012-04-16 13:48: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진도군에서 지난 14일(토) ‘2012년 전라남도연합회장배 국민생활체육 전국 민물낚시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구. 광주광역시, 서울·경기, 전북 등 전국 경향 각지에서 200여명의 낚시인들이 참가해 이날 아침 6시부터 시작된 민물낚시대회는 진도군에서 지난해에 이어 네번째로 개최됐다.

대회 결과 영예의 1위은 29cm 붕어를 잡은 임방일(목포시)씨가 상금 200만원과 상장 및 트로피를 받았으며, 2위는 박종일(광주광역시)씨, 3위는 허영관(진도)씨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대회 결과 1위부터 10위까지 푸짐한 지역 특산품 등이 상품으로 전달됐으며, 특종상은 향어 58cm를 낚아 올린 임동희씨가 수상했다.

대회에 참가한 박종일(광주광역시 북구)씨는 “전국 각지의 낚시대회를 수없이 다녀 보았지만 진도군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처럼 푸짐한 상품과 알찬 낚시 자원, 넉넉한 인심을 보여준 지역이 없었다”며 “내년 대회에도 꼭 참가할 계획”이라고 감사해 했다.

진도군 낚시연합회는 이날 대회에 참가한 낚시인 전원에게 진도군 특산품인 검정쌀차 등의 기념품을 제공해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낚시인들에게 훈훈한 진도군의 인심을 널리 알렸다.

특히 진도군에 생산된 친환경쌀로 만든 떡과 함께 행운상으로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 3마리 등을 푸짐하게 제공해 선수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 오는 5월 3일부터 5월 6일까지 개최되는 제1회 진도개의 날 기념『2012 진도개 페스티벌』홍보를 실시하는 등 지역의 문화·관광 자원을 전국에 널리 알려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했다는 평가이다.

진도군낚시연합회는 오는 27일(금) 미래의 주역인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진도군 인재육성장학기금 6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박도영 회장(진도군낚시연합회)은 “천혜의 낚시 자원과 따뜻한 봄 기온이 함께 어우러진 진도군에서 개최된 민물낚시에 참가해준 선수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는 10월 열리는 진도군수배 전국바다낚시대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3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