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파트 추락사고 예방에 관심을 가져야
  • 기사등록 2012-05-01 13:20:09
기사수정
 
최근 초여름 날씨처럼 기온이 상승하면서 창문을 개방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창문을 개방하다 보면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창문 주변에서 놀다가 추락하는 일이 종종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요구된다.

요즘은 많은 가정에서 거실 공간 넓히기 위하여 아파트 발코니를 확장하다 보니 거실 창문 개방으로 인한 추락 등 안전사고 발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아파트 추락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선 아파트 발코니 및 창문주변에서 아이들이 놀지 않도록 하고 발코니 등 창문주변에는 의자 등 자녀들이 밟고 올라설 수 있는 물건을 방치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어린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발코니 난간대 간격이 크면 머리가 난간대에 끼이거나, 난간대 사이로 추락 할 수 있으므로 난간대 간격을 확인하고 보강재로 보강해야 한다.

특히 창문에 설치된 방충망은 창틀에서 쉽게 빠지는데다, 망도 종이처럼 쉽게 뜯어져 어린이들의 무게를 이겨내지 못하고 방충망과 함께 추락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작은 관심이 큰 사고를 예방 할 수 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사전에 예방한다면 아파트 추락사고로 인한 소중한 자녀들이 다치는 일이 없을 것이다. 다시 한번 집안 내 사고발생 위험요소가 있는지 확인하고 우리 집 주변 소방차 출동로 확보에도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한다.

[순천소방서 승주안전센터 김영철]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4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